리뷰(후기)/책

[독서후기]'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진정한 나를 되찾다."

옹랑구미 2024. 6. 5. 06:36
반응형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저번에 우연히 라디오에서 개그맨 고명환이 게스트로 나와서 얘기를 하는 것을 들었다.

 

경제관련 라디오인데 개그맨 고명환이 나와서 개그맨 고명환의 목소리로 얘기를 하니까 속으로 '개그맨이 왜 나온거지?' 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 얘기를 계속 듣다보니, 엄청난 독서량과, 독서방법, 인생전환의 과정, 사업과정 등 자기확신에 찬 목소리로 막힘없이 술술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고 진심으로 감탄했다.

 

그렇게 개그맨 고명환의 책을 사서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고 그런 생각만 했다가 잊고 살다가 와이프가 고명환 책을 발견하고 읽어보겠다고 해서 이번 기회에 나도 읽어보기로 했다.

 

전반적으로 느낀점은, 수많은 책을 읽음으로서 사업적 내공도 쌓고, 부도 쌓고 진정한 행복도 찾았다는 것이다.

 

정말이지 책, 독서를 매우 강조하며, 독서에 정답이 있다고 말한다.

 

현재 목표가 300억짜리 도서관을 짓는 것일 정도이니까.

 

그리고 해야할 일을 고민하고, 계속 생각하며 괴로워하지 말고 미리미리 하라는 것.

 

실현 가능한 목표 설정을 위해 하루 100번, 100일간 외치라는 것.

 

와이프가 읽었던 '원씽'이라는 책에서 얘기한 것과 같이 큰 목표로부터 점점 구체적인 작은 목표를 설정함으로서 작은 목표를 달성하고 그 성취감을 이어가는 것에 대한 이야기였다.

 

고명환이 그렇게 해온 것을 인스타에 인증한 근거사진까지 있으니,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독서에 대해서는 10쪽 독서법에 대해 얘기하는데, 실제로 해보니 매우 도움이 되는 독서방법이라고 생각된다.

 

와이프도 병렬독서에 중요성에 대해 알고는 있었는데, 고명환처럼 30권은 아니고 5~6권 정도였다.

 

아직 독서내공이 부족해서 10쪽씩 읽으면서 책을 조금씩 늘려가고 있는데, 역시 사람의 집중력에는 한계가 있어서 독서초반에 집중력이 가장 좋기때문에 그 집중력이 깨지기 전까지 읽는 게 좋게 느껴졌다.

 

그리고 다른 책으로 바꾸면 주제도 바뀌면서 집중력도 새로 올라가며 지치지 않게 독서할 수 있는 독서법 같았다.

반응형
그렇다면 제대로 된 돈은 어떻게 벌 수 있는가? '가치'를 만들면 된다. 가치(價値)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인간 행동에 영향을 주는 어떠한 바람직한 것'이라고 나온다. 제대로 된 돈을 벌려면 바람직한 것을 만들어야 한다.


가치 : 나만의 가치를 만들자.

 

책 후반에는 자신이 생각했던 사업 아이템도 공유하고, 단단한 내공을 위한 추천도서까지 정리해서 알려준다.

 

나는 그 중에 그렉 맥커운, <에센셜리즘>을 이 다음으로 읽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추천 이유로 '더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벌고 싶다면, 진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찾고 싶다면'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내가 진짜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 읽어보려 한다.

 

내 내면의 여행을 해보고자 한다.

 

이처럼 책을 읽다보면, 그 사람이 추천하는 책들이 여러권 나오는데, 그러다보면 읽고싶은 책, 읽어야겠다고 생각이 드는 책들이 계속계속 쏟아져 나온다.

 

세상에는 정말 좋은 책들이 많고, 별로 좋지 않은 책들도 정말 많은 것 같다.

 

다시 한 번 책속에, 정답, 확신, 진리 가 있다고 재확인하며, 다음 고명환 책도 읽어 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