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성 레이저프린터(복합기) SL-C483 종이걸림 셀프해결!

by 옹랑구미 2024. 9. 11.
반응형

삼성 레이저프린터

 

가정에서 사용하는 삼성 레이저프린터(SL-C483)입니다.

 

레이저프린터라 잉크 굳음도 없고, 토너교환도 간편해 비싼값을 하는구나.. 하고 잘 쓰고 있었는데요.

 

어느날 하단 용지트레이에서 용지가 들어가다가 걸려버렸다는 에러 메시지가 떴습니다..ㄷㄷ;;

 

용지가 어디 걸렸나 확인하기 위해 일단 용지트레이를 빼봤는데요.

 

프린터를 들어보니 용지가 절반정도 꽉 껴 있었습니다.

용지걸림

찢어지지 않게 넓은 면적을 손으로 잡고 살살 당겨서 빼내려고 했는데, 절대 안빠졌습니다.

 

(더 세게 잡아당기다가 종이가 작은 조각으로 나뉘어 더 고장날까바 겁났음...ㅋㅋ)

 

그래서 이 방법은 포기하고 프린터 여기저기 열어보다가 뒷면을 열어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뒷면에 가로로 생긴 손잡이가 있는데, 그걸 당기면 뒷판이 열립니다.

삼성 프린터 뒷면

 

그리고 가로로 된 구조물들이 보이는데요.

 

왼쪽 민트색으로 된 부분에 스프링으로 고정되어있는데, 그거를 안쪽으로 당겨서 밑으로 내려 줄 수 있습니다.

 

 

 

저렇게 저 가로 구조물을 빼서 밑으로 내려주면 용지가 올라가다가 멈춰서 위, 아래로 끼어있는데요.

 

아래로 끼어있는 부분은 살짝 힘주어 당기면 쉽게 빠졌습니다.

 

그리고 위쪽으로 들어가다가 멈춘 부분이 남았는데, 여기는 좀 더 세게 힘을 주어 넓은 면적을 잡고 살살 당기니까 빠졌습니다.

 

예전에 쓰던 잉크젯프린터는 용지 좀 걸려도 잡아당기면 쉽게 빠졌던 것 같은데요.

 

삼성 레이저프린터는 용지를 잡고 빨아들이는 힘이 좋은 것 같습니다...ㄷㄷ;;

 

이렇게 문제 해결을 했는데도, 계속해서 종이가 걸린다면 그때는 종이를 잡아 빨아들이는 부품이 문제일 수 있으니, 페이퍼패스 부품을 사서 셀프로 교환하는 게 해결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