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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 교통

토레스 VS 토레스EVX 본전 뽑으려면 얼마나 타야 할까? (유지비 단순비교)

by 옹랑구미 2024. 1.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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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VS 토레스EVX

 

지난번 '레이 VS 레이 EV'에 이어서 오늘은 토레스와 토레스 EVX(전기차) 유지비를 비교해 볼까 합니다.

2024.01.28 - [자동차 & 교통] - 레이 가솔린 VS 레이EV 유지비 단순비교(손익분기점은?)

 

레이 가솔린 VS 레이EV 유지비 단순비교(손익분기점은?)

요즘 전기차에 대한 수요도 많이 줄어 전기차 시장이 주춤하는 시기인데요. 그러는 와중에 실용성 갑, 레이가 LFP배터리를 장착하여 가성비 전기차로 출시되었습니다. 전기차를 구매하는 가장

yeongk2813.tistory.com

쌍용자동차가 KG그룹에 인수되면서 회사명도 KGM이 되었고, 그 아래에서 출시된 토레스 돌풍에 이어 토레스 전기차도 출시되었습니다.

토레스EVX(출처:네이버)

요즘 길에서 택시로도 정말 많이 보이는데, 회사명, 품질 등을 떠나서 일단 눈에 들어오는 디자인이 너무 이쁘더라고요. ㅎㅎ

 

저도 기회만 된다면 꼭 한번 구매해보고 싶은 자동차인데, 오늘 토레스EVX가 토레스 가솔린과 얼마나 가격차이가 나는지, 토레스 EVX를 얼마나 타야 손익분기점을 넘겨 본전을 뽑을 수 있는지를 알아볼까 합니다.

 

토레스는 트림이 딱 2종류 밖에 없는데, 기본트림으로 선택해도 웬만한 옵션은 다 들어가있고, 선택옵션으로는 취향에 따른 꾸미기 옵션들이 대부분이라 기본트림에 안전사양 위주로 추가한 가격으로 책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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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레스, 토레스EVX 가격차이

지난번 레이 VS 레이EV 에서는 가격차이가 400만 원 정도로 가격차이가 심하지 않았는데, 중형 SUV인 토레스를 비교해 보니 가격차이가 870만 원으로 약 2배 정도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나마 토레스EVX가 취등록세에서 약 40만 원을 줄여서 그나마 차이가 좁혀졌네요...ㄷㄷ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제 1년 주행 조건은 시내주행 80%, 1년 약 1만 KM 주행이므로, 자신의 주행거리에 따라 아래 표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내연기관 차량은 약 1만키로마다 엔진오일을 갈아주므로 약 1천 킬로당 1만 원이 추가된다고 가정하였고,

 

해마다 자동차세도 약 14만원 차이가 나므로 1년 주행 키로수에 따라 손익분기점(년)은 아래와 같이 계산할 수 있겠습니다.

손익분기점(년)

 

지난번 레이EV일때는 4년이면 본전을 뽑는 것으로 나왔는데,

 

토레스 EVX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가격차이가 2배가량 나다 보니, 5.75년이나 걸리는 걸로 나오는 것 같네요.

 

그래도 전기차 각종 혜택이 있을뿐 아니라, 저처럼 시내주행이 많다면 실전비는 훨씬 잘 나올 것이며,

 

각종 전기충전할인을 이용하면 이 차이는 더욱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ㅎㅎㅎ

 

전기차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여러 가지 정보 알아보시고, 이번 내용도 도움 되길 바라면서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드라이빙되세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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