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후기)/맛집

[제주맛집] 제주서부, 하귀 국수맛집, 가성비 국수전문점, 오늘은 국수 먹는 데이, '국수데이' 내돈내산 후기~!(ft. 고기국수, 콩국수)

by 옹랑구미 2023. 8. 19.
반응형

 

오늘은 제주서부 하귀에서 맛있게 먹은 국수 맛집인'국수데이'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도 그렇고 저의 아버지도 그렇고 제 아들도 3대가 다 같이 면을 좋아하는데요.

 

제주에 고기국수 파는 곳이 정말 많고 맛있는 곳도 많이 있는데, 서부권에서 가성비 좋은 국수맛집을 발견해서 두 번이나 가게 되었네요.

 

가게는 하귀 골목 쪽은 아니고 나름 도로 쪽이라 발견하기 쉽습니다.

 

건물 외관만 봤을 땐, 좀 작은 동네 식당처럼만 보였습니다.

국수데이

주차장은 비포장인데, 꾀나 넓어서 차량 15대 정도는 세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식당에 들어오면 생각보다 넓고 화이트로 깔끔합니다.

 

허름한 동네 식당 느낌이 아니고, 나름 우드와 소소한 장식들, 소품들로 너무 올드한 느낌이 나지 않게 적당히 꾸며놓았더라고요.

국수데이 내부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메뉴판

요즘 식당에 가면 가장 싼 걸 주문해서 1만 원에 육박하는데, 그래도 여기는 나름 저렴한 편에 속하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2번이나 가서 한번은 콩국수 곱빼기, 다른 날은 대표메뉴인 고기국수 곱빼기를 먹어보았습니다.

반응형

최근 날이 무더운 날 시원한게 당겨서 콩국수 곱빼기를 주문했는데요.

 

콩이 많이 들어갔는지, 국물이 걸쭉하고 진했고, 땅콩도 같이 간 건지 고소하기도 했습니다.

 

면은 중면같은데 퍼지지 않고 탄력 있고, 쫄깃해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콩국수

그리고 대망의 고기국수 곱빼기~!

 

국물이 돼지고기육수로 담백하고 맛있었고, 면은 뜨거운 국물이라 좀 퍼지거나 뚝뚝 끊어지지 않을까 했는데, 위와 마찬가지로 중면으로 면이 퍼지지 않고 쫄깃하고 탄력이 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_^

고기국수

 

여기에 지나가면서 많이 봐뒀다가 직접 가서 먹어본 건 처음인데, 식당이 생각보다 작지 않고, 오래된 동네식당 느낌보다는 그래도 좀 내부 인테리어를 쓴 듯하면서 깔끔해서 좋았네요. ㅎㅎ

 

가성비: ★★★★☆(4.5 / 5.0)

 

총평: 주차 편리, 시설 깔끔, 맛 좋고, 가격 좋고, 두루두루 가성비 좋게 한 끼 해결할 수 있는 맛집으로 추천~!^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