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후기)/기타

[제주항] 산타모니카호(제주항 - 진도항) 차량 선적 방법 및 꿀팁 대 방출~!

by 옹랑구미 2023. 10. 12.
반응형

이번 추석에 제주항에서 차량을 선적하고 이용했던 후기에 대해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저는 이번에 제주항 - 진도항을 왕복하는 산타모니카호를 이용하였는데요.
 
차량 선적은 제주항 제2부두로 가면 됩니다.

 
제주항 제2부두를 네비 찍고 출발하면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는데요.
 
차량 선적을 위해서는 40분 전에 미리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혹시 헤맬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1시간이나 일찍 와서 줄을 섰습니다.
 
제주항 제2 부두 앞에 가면 남자직원분이 입구 쪽에서 방금 산타모니카호에서 내리는 차량들과, 주차자에서 나오는 차량들을 내보내주고,
 
이제 선적할 차량들은 진입하지 말고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제2부두를 바라보고 도로 한쪽에 줄을 서서 기다리라고 안내해 줍니다.

제주항 제2부두

 

제주항 제2부두

 

제주항 제2부두

차량 선적 시에는 운전자만 들어가야 하고, 나머지 일행들은 지금 내려서 여객터미널로 이동해서 탑승 준비를 하면 됩니다.
 
이때, 미리 필요한 짐을 꺼내서 잘 챙겨가야 합니다.

반응형

그리고 시간이 되면 앞 차량을 따라 차례차례 제2부두항 게이트를 들어가면 되는데요.
 
게이트에 들어갈 때 미리 신분증을 꺼내서 제시를 해야 하고, 직원분이 간단하게 차에 실린 짐을 눈으로 확인합니다.
 
그리고 저희가 타게 될 산타모니카호~!

산타모니카

이제 본격적인 차량 선적이 이뤄집니다.

차량선적

 

차량 선적

차량 선적 시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유의사항

 
차량 선적은 먼저 온 차량먼저 가운데 기둥을 기준으로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주차를 하고, 차량 바퀴 휠에 끈으로 고정하게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직원분들이 바퀴를 고정합니다.

차량 선적

나중에 도착해서 배에서 나갈 때에는 먼저 들어왔던 차량 먼저 순서대로 앞으로 나가게 됩니다.
 
이렇게 차량 선적을 마치고 나면, 필요한 물건을 챙겨서 차 들어왔던 곳으로 나간 다음에 다시 여객터미널로 가서 탑승준비를 하면 됩니다.

밖으로 나오니까 친절하게 안내표지판이 있었습니다.
 
안내표지판을 따라 제2부두항 게이트를 역으로 통과하여 여객터미널로 이동해서 모바일 승선권으로 탑승을 진행하였습니다. ㅎㅎ
 
저도 이번에 차량선적을 처음 이용해 보았는데, 걱정했던 것보단 헤매거나 어려운 점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저처럼 차량선적을 처음 이용해 보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ㅎㅎ
 
다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