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후기)/기타

[알뜰통신사]통신비/휴대폰요금 절약 여정, '모요'/ 'KG모바일' 신청 및 개통 후기~!

by 옹랑구미 2023. 3. 5.
반응형

요즘 재테크 관련 책도 읽으면서 경제적 자유에 한 발짝 다가가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그 방법들이 지출을 줄이거나,

 

소득을 늘리거나,

 

투자소득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당장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지출을 줄이는 것이죠.

 

그리고 그 중에 고정지출인 통신요금을 줄이기 위해 이번에 알뜰통신사로 갈아탄 후기를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알뜰통신사로 갈아타야겠다는 결론을 도출한 심층 비교 분석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2023.03.13 - [생활정보] - [통신요금]최적의 가성비 통신요금(휴대폰요금)을 찾아서~!(심층 고찰, 조건별 비교분석, 알뜰통신사의 위엄)

 

[통신요금]최적의 가성비 통신요금(휴대폰요금)을 찾아서~!(심층 고찰, 조건별 비교분석, 알뜰통

상류층이 아닌 이상 누구나 한 번쯤은 매월 빠져나가는 통신요금이 만만치 않아 이걸 어떻게 할 수 없을까 고민해 본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그 고민으로부터 벗어나기 위

yeongk2813.tistory.com

 

그럼 바로 그 여정으로 함께 가시죠.

 

인터넷에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알뜰 통신사가 헬로모바일부터 시작해서 세븐모바일, 스카이라이프 등등등 정말 수십 개의 통신사가 있는데요.

 

이 수많은 알뜰통신사 중에 어느 것을 어떻게 비교하고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아질 겁니다.

 

이를 해결해준 사이트가 '모요'

https://www.moyoplan.com/

 

알뜰폰 요금제 | 모요, 모두의 요금제

알뜰폰과 자급제폰 비교/추천 해주는 모두의요금제입니다. 리브엠, 이지모바일, 헬로모바일, SK세븐모바일, KT엠모바일 등 모요에서 찾아보세요.

www.moyoplan.com

 

사이트에 접속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자신의 사용량, 패턴에 따라 여러 가지 알뜰통신사의 요금제를 비교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이름도 두의 금제: 모요(알뜰폰과 자급제폰 비교/추천 모두의요금제)

 

그래서 저의 휴대폰 사용 패턴에 따라 모요에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 기존에 KT에서 61,000원을 주고 데이터 30GB(5G)에 통화, 문자 무제한을 사용했었고,

마이 KT 어플을 통해 최근 3개월의 평균 사용량을 살펴보았습니다.

 

최근 3개월을 살펴보니 데이터량은 20GB 초반정도로 사용하고 있었고,

 

통화량은 평균 약 200분,

 

문자는 100개 미만으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인 사정으로 앞으로 사용량이 조금 더 많아질 것 같아 필터를 이용해 위 3가지 조건을 초과해서 넉넉히 넣어보았습니다.

 

조건: 데이터는 20GB 이상, 통화는 200분 이상, 문자는 300건 이상

 

그리고 가장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을 하니 가장 첫 번째 KG모바일의 16,500원짜리 요금제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데이터량이 월 11GB에 다 소진하면 매일마다 2GB씩 주는데, 사실 하루에 2GB면 하루에도 2GB 다 쓰는 게 쉽지 않은 조건이라 충분히 넉넉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행여나 데이터를 다 사용할 경우 3Mbps의 속도로 데이터무제한 사용 가능한데요.

 

3Mbps의 속도면 유튜브를 720p로 감상할 수 있는 속도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격이 16,500원인데 이는 이벤트 가격으로 7개월까지 적용되고 7개월 이후에는 41,800원인데요.

 

이때, 알뜰통신사의 장점을 발휘할 수 있죠.

 

바로 약정이 없어 통신사 이동이 자유롭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알뜰통신사를 이용하면서 이벤트가격으로 6개월 7개월 이용하고 또 다른 통신사 이벤트로 갈아타는 방식을 이용합니다.

 

반년마다 새로운 알뜰통신사를 알아보고 셀프개통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노예약정계약이 없고, 매달 61,000원 지출에서 약 44,000원이나 지출을 줄일 수 있으므로 귀찮음에 비해 가성비가 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선택한 KG모바일 16,500원 요금제의 경우 최근에 생긴 요금제라 스타벅스 커피를 주는 등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또, LG U+망을 사용하는 통신사여서 가족결합이 가능한 상품이더라고요.

 

알뜰통신사는 무조건 가족결합이나 인터넷 결합이 안 되는 걸로 알고 계신 분들이 있는데,

 

상품마다 결합이 되는 상품도 있고, 안되는 상품도 따로 있으니, 상품별로 잘 살펴보셔야겠습니다.

 그리고 '신청 페이지로 이동'을 눌러주면 KG모바일 사이트로 접속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가입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셀프개통 절차가 나오는데, 저는 KG모바일이 처음이라 해당 통신사의 유심이 없으므로 유심을 먼저 신청해 줘야 합니다.

반응형

다행히 요즘은 유심을 무료로 배송해 주는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KG모바일 역시 무료로 유심을 배송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때, 자신이 조금 더 빠른 개통을 원한다면 알뜰통신사 LG U+ 전용 원칩 유심(8,800원)이 있는데요.

 

오프라인 이마트24, 배민B마트 또는 온라인 쿠팡, 네이버, G마켓 등에서 구매해서 바로 개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이 순서대로 유심을 수령할 정보를 입력해 주고, '0원 구매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렇게 신청하고 3일 뒤 택배로 유심을 받았습니다.

 

공지사항에 유심신청이 밀려있어 배송이 지연될 수 있다고 했었는데 삼일절 공유일을 포함하고도 3일만에 왔으니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았네요.

 

유심과 함께 셀프 개통 가능 시간 안내, 신규가입 시 셀프개통하는 법, 번호이동 시 셀프개통하는 법 등이 상세히 적혀 있어서 한번 읽어보면 쉽게 따라 할 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유심은 규격에 따라 나눠서 분리할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손으로 살짝만 눌러서 분리가 잘 되니, 혹시 부러질까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제가 아침 7시에 택배를 받자마자 얼른 개통하고 싶었는데, 번호이동의 경우 오전 10시부터 셀프 개통이 가능해서 3시간이나 초조하게 기다렸네요...ㅎㅎ;;

신규 가입 셀프 개통과, 번호이동 시 셀프 개통 방법은 거의 비슷한데 3번 단계( 희망번호 입력 or 기존 번호 인증)만 차이가 있더라고요.

그리고 다시 KG모바일 셀프개통 단계로 돌아와서 받은 유심 정보를 입력하여 셀프 개통을 시작해 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받은 유심칩의 모델명과 유심번호를 잘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그 이후 절차를 실수로 사진을 찍어두지 못했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전체적인 절차가 나와있습니다.

 

신분증 사진을 찍어서 본인인증하고,

 

본인확인을 위해 네이버 인증서나 삼성페이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고,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 요금 납부 정보(저 같은 경우 신용카드 뒤 네 자리 인증)를 입력하여 금방 개통완료 하였습니다.

그러고 나서 휴대폰에 새로운 KG모바일 유심칩으로 바꿔 끼워주고 나서 재부팅해도 되지만, 저는 비행기모드를 켰다 끄는 방식으로 유심인식을 해주었습니다.

 

그렇게 저의 16,500원짜리 휴대폰요금이 시작되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KG모바일 전용 애플리케이션도 있어서 설치해 주었습니다. ㅎㅎ

 

알뜰통신사가 정말 저렴하고 가성비 좋은 것은 확실하나 단점이 없진 않은데요.

 

메뚜기처럼 할인상품을 찾아다녀야 되는 번거로움, 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정말 극도로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ㅎㅎ

 

그런데 고객센터 전화연결은 어렵지만 이메일로 문의하면 답변이 비교적 빨리 오더라고요.

 

그래서 전용 어플과 이메일을 이용하여 소통하면 될 것 같았습니다.

 

통신요금에 매달 10만원 이상 지출하는 것이 아깝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알뜰통신사 강추합니다~! ㅎㅎ

 

이상 모요 & KG모바일 개통 후기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