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제주여행

[이색카페]제주항공우주박물관&그림같은 그림카페(JEJU GREEM CAFE) 내돈내산 후기~!(아이와 함께)

by 옹랑구미 2023. 3. 15.
반응형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서귀포 안덕면에 있는 제주항공우주박물관 및 그곳 4층에 있는 그림카페에 방문한 후기를 말씀드려 볼까 해요.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제주신화월드오설록티뮤지엄 사이 딱 중간에 있습니다.

 
가보시면 알겠지만 차로 쭉 들어가서 주차장이 굉~장~ 히 넓습니다.
 
그중에 입구와 가까운 곳에 주차하면 좋은데, 가까운데 주차해도 입구까지는 꽤나 거리가 있습니다.

자세한 주차장 위치는 아래 안내도와 같습니다.
 
야외에도 굉장히 넓고 뭔가 많더라고요.
 
저희는 이 날 바람이 많이 불고 추워서 밖에는 둘러보지 못했습니다. ㅠㅠ

이제 건물로 입장해 줍니다~!

이용 요금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뒤에서 언급하겠지만 공룡전시인 '다이노 얼라이브'라는 테마도 운영하는데
 
이것과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을 이용하는 것은 별개라 둘 다 이용하려면 따로따로 다 결제해야 됩니다.

건물 층별 안내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건물 내부로 들어가면 높은 천장과 갖가지 항공우주 관련된 조형물들이 큼지막하게 있는데요.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ㅎㅎ

 
왼쪽편에는 솜사탕도 팔고, 커피, 아이스크림 등등 여러 가지를 팔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소화기 시뮬레이터가 있어서 소화기로 스크린에 띄워진 불을 끄는 체험을 해볼 수 있는데요.
 
이용하는 시간이 오전, 오후 딱 1시간씩 정해져 있어서 은근히 이용해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ㅎㅎ
 
그 외에는 항공우주 관련 영상들이 상영되더라고요.

그리고 바닥 AR스티커가 붙여진 곳 위에 올라가면 위쪽에 있는 화면에 항공우주 관련 오브젝트가 나타나서 AR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작년부터 새로 생긴 살아 움직이는 초대형 공룡 체험전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작년 여름에 한번 와서 체험했었는데, 가격대가 조금 있긴 하지만 공룡들 퀄리티와 스케일이 장난이 아니어서 나름 만족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공룡 체험전이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걸로 알고 있어서 언제까지 운영하나 찾아봤는데 딱히 언제까지 운영한다고 쓰여있는 글이 없어서
 
나중에 아이들과 다시 한번 와보려 합니다~! ㅎㅎ 그때 다시 제대로 포스팅 해볼게요!

1층에는 JAM 있는 체험프로그램이라고 몇 개 체험하는 게 있는데
 
본격적인 관람은 2층부터라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2층에는 여러 가지 영상이나 체험할 수 있는 테마관들이 있는데요.
 
시간표는 아래 표를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저희는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체험할 수 있는 게 제한적이었습니다. ㄷㄷ
 
그래서 그나마 할만한 게 돔영상관이라 이거를 이용해 보았습니다.

저희가 관란함 영상은 익스플로어 9회 차였습니다.

 
내부는 돔처럼 되어있고 영화관처럼 좌석이 배치되어 있는데,
 
등받이를 뒤로 쭉 젖혀서 거의 누워서 천장을 바라보면서 관람하면 됩니다.
 
초반에 조금 관람하다가 아이가 울어서 안고 금방 나왔네요....ㅎㅎ;;

반응형


 
와이프 말로는 우주에 있는 듯이 영상미가 있다고 하나, 별빛누리공원에서 관람했던 돔영상보다는 퀄리티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ㅎㅎ
2023.02.09 - [여행/제주여행] - [제주여행] 제주실내관광, 제주시내인근, 제주별빛누리공원 과학관 관람후기!(아이와 함께)

 

[제주여행] 제주실내관광, 제주시내인근, 제주별빛누리공원 과학관 관람후기!(아이와 함께)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어디를 가볼까 하다가 예전에 첫째만 데리고 갔었던 '제주별빛누리공원'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위치는 제주 시내에서 한라산 쪽으로 가면 금방 도착할 수 있는 곳인데요.

yeongk2813.tistory.com

그리고 바로 옆으로는 중력가속도 체험하기가 있었습니다.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는데, 생각보다 인기가 많아서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로 돼 보이는 아이들이 꽤 많이 줄 서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테마관으로 개인적으로 재밌어 보이는 5D 체험관이 있었는데, 아이들이 어려서 조금만 더 크면 다음에 다시 와서 체험해 봐야 될 것 같아요..ㅎㅎ;;

그리고 천장에 멋지게 매달려 있는 비행기와 전투기 등등 구경거리가 있고요,

그 옆으로는 거의 키즈카페 수준아이들 놀이터가 있었습니다.

키즈존에 입장하려면 팔찌를 찍어야 되고, 다이노얼라이브만 구매한 고객은 입장이 불가하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키즈존 옆 벽면에는 이렇게 알록달록 모형 자석이 있었는데요,
 
여기서 여러 가지 만들기도 하고 이름도 만들어보고 하면서 굉장히 오래 놀았습니다. ㅎㅎ

그리고 이 키즈존 더 안쪽에는 파란색 메모리폼이나 스펀지처럼 푹신한 블록 같은 걸로 놀 수 있게 해 놓은 공간도 있었고,

그 옆으로 화장실도 있고, 또 다른 전시실도 있었습니다.

그 외에 인터랙티브 영상관운영시간 안내입니다.

아래는 인터랙티브월 운영시간 안내입니다.

포토존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키즈존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서 시간도 없고 당도 딸려서 4층 그림카페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엘리베이터 앞에 카페 포스터가 있었는데요.
 
'에이 설마 저렇게 그림처럼 나오겠어', '실제로 보면 저렇게까진 안보이겠지'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4층에 도착해서 엘리베이터를 나가면 바로 이렇게 그림 같은 모습의 카페로 들어가게 됩니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하면 됩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은데요.

저희는 아이들 먹을 딸기아이스크림(5,500원)한라봉홍차케이크(7,900원)를 주문했습니다.

그리고는 본격적으로 사진을 마구마구 찍어댔죠...ㅎㅎ

이게 기둥기랑, 의자, 창틀 심지어 피아노까지 올백에 외곽선을 검은색 선으로 칠하니까 정말 그림 속에 들어온 것 같았습니다.
 
이제 사진을 막 찍어도 정말 말 그대로 정말 그림처럼 나오더라고요. ㅎㅎ
 
굉장히 신기했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아이스크림은 진열된 것을 보면 딸기맛은 하트모양, 망고맛은 스마일모양, 이런 식으로 만들어놨더라고요. ㅎㅎ
 
딸기아이스크림은 하트모양의 딸기맛 아이스크림인데, 딸기주스를 얼려놓은 맛이었습니다. ㅎㅎ
 
첫째가 질질 흘리면서 혼자 거의 다 먹어버렸네요.. ㅎㅎ;;

한라봉홍차케이크는 적당히 달고 상큼한 맛이라서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카운터 옆에는 알록달록한 그림 같은 머그잔도 팔고 있었습니다. ㅎㅎ

 
이렇게 제주항공우주박물관과 4층 그림카페 후기가 끝났는데요.
 
제주항공우주박물관은 워낙 넓기도 하고, 볼거리 즐길거리도 많고 야외 전시도 있어서 한 번에 다 보기는 힘들 거 같았습니다.
 
특히나, 키즈존이 있어서 아이들 눈에 띄면 그냥 거기서 시간을 다 보내게 되네요...ㅎㅎ;;
 
아이들이 커가면서 정기적으로 와서 조금씩 조금씩 나이대에 맞게 즐겨야 될 것 같습니다. 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주항공우주박물관 가성비: ★★★★☆(4.0 / 5.0)
그림카페 가성비: ★★★★☆(4.0 / 5.0)
 
총평: 항공우주박물관은 36개월 미만은 무료이기 때문에 그전까지 가성비 있게 자주 다닐 것 같고, 그림카페는 싸진 않지만 디저트 맛도 괜찮고, 사진도 잘 나와서 항공우주박물관에 올 때 한 번씩 들르면 좋을 것 같음.

반응형

댓글